Discover the brands and technologies from our business units Adhesive Technologies and Consumer Brands.
헨켈은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우리의 사회적 책임은 평등한 기회를 추구하고 다양성과 인권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직원들에게 평생 학습 기회와 매력적이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적인 사회적 발전과 교육에 대한 보장을 지지하며 비상 상황에서도 지원을 제공합니다.
고객과 소비자를 위해 최고의 제품 성능과 화학적 안전성을 성공적인 경영의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지속 가능성 전략의 정렬은 우리의 사업부, 헨켈 컨슈머 브랜드와 접착 테크놀러지스의 전략에도 반영됩니다. 그들은 제품 포트폴리오의 특정 과제에 따라 비즈니스, 브랜드 및 기술을 지속 가능한 개발에 맞추고 그에 따라 중점 사항의 우선 순위를 정했습니다.
광범위한 제품 솔루션과 기술을 통해 우리는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변화를 지원하고 파트너와 함께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지역적으로나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고 경제적 성공을 높이면서 책임감 있게 비즈니스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고객과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동급 최고의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각각의 신제품이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는 것이 우리의 지속적인 포부입니다. 또한 2025년까지 고객과 소비자에게 제품의 포괄적인 지속 가능성 프로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제품 포트폴리오와 회사 모두와 관련하여 지속 가능한 변화를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회사 전체의 2030년 목표는 운영, 제품 및 서비스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발자국에 대해 창출하는 가치를 3배로 늘리는 것입니다. (기준 연도 2010년 대비)
사업부가 지속 가능성을 주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투명한 보고, 공개 및 참여를 통해 우리의 경영 지배구조, 프로세스 그리고 정책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합니다.
투명성은 책임 있는 행동과 지속 가능성 성과를 평가하는 데 있어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회사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적용됩니다. 사업 파트너와 소비자뿐만 아니라 투자자와 금융 시장 역시 지속 가능성을 중심으로 한 제품과 솔루션에 점점 더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가치 사슬을 따라 우리 활동의 영향을 이해하는 것에 점점 더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금융과 법률에서의 국제적인 발전은 더 큰 투명성을 위한 추진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 스스로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전체 회사 및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우리의 목표를 향한 진전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위하여, 우리는 디지털 솔루션을 추진하고, 사업 부문과 기능 간 협업과 전 세계적인 외부 파트너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정보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 성과에 필요한 신뢰를 구축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지속 가능성을 우리의 비즈니스 거버넌스, 프로세스 및 정책에 더욱 통합시키면서 투명한 보고와 공시 요구사항 준수 및 참여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독립적인 지속 가능성 전문가들에 의한 우리의 성과 평가 및 인정 또한 투명성을 창출합니다.
우리의 공급업체 관리 접근 방식의 일환으로, 우리는 상류 공급망의 투명성과 추적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농업 경영과 공정한 근로 조건을 보장하는 열쇠로 보고 있으며, 예를 들어 이는 팜유 산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헨켈은 2019년에 설립된 산업 간 이니셔티브인 Action for Sustainable Derivatives의 회원으로, 회사들이 팜(커널) 오일 가치 사슬에서 더 많은 투명성을 생성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공동의 팜 기반 공급망을 매핑함으로써 제분소까지의 추적 가능성 비율을 89퍼센트로 유지하고, 농장까지의 추적 가능성 비율을 52퍼센트로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작업은 외부의 지속 가능성 컨설팅 회사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였습니다. 우리는 추적 가능성과 투명성을 팜유 산업에서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디지털 기술을 탐색하기 위해 선구적인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속 가능한 조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 평가 과정은 포트폴리오 내에서 지속 가능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제품을 식별하고 매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평가 기준은 전체 가치 사슬을 커버하며 모든 영역에 걸친 영향을 고려합니다.
접착 기술 사업 부문에서는 내부 포트폴리오 평가 과정을 바탕으로 우리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성 기여를 분석합니다. 이 평가를 전략 관리 및 제품 개발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최신 과학적 발견에 기반하여 포트폴리오를 지속 가능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평가 기준은 가치 사슬을 따라 기후, 순환성, 안전성 및 천연 자원이라는 주요 주제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기준에 따라 평가된 제품들은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도전 및 직접 성과자 범주에 들어간 제품들은 지속 가능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습니다. 기여자 범주의 제품들은 긍정적인 기여를 합니다. 그리고 선구자 범주의 제품은 아주 탁월하게 긍정적인 기여를 합니다. 우리의 컨슈머 브랜드 사업 부문도 소비재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 가능성 평가를 진행 중이며, 분류 체계를 완비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분야의 독립적인 전문가로부터의 평가와 인정은 투명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전략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파트너와 함께 공급망에 있어서 책임 있는 경영 관행을 이어가며, 지속가능성의 영향을 확장해갑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에는 행동에 대한 의지와 효과적인 파트너와의 협력이 필요하빈다. 다양한 관점의 상호 연결은 복잡하고 전세게적으로 상호 연결된 지속가능성의 맥락을 수용하기 위한 특히 좋은 기반입니다. 이것이 전문 지식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결합하여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는 협업이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관행을 채택하고 전체 가치 사슬을 따라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 가능하게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이해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책임있는 소싱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공급업체와의 협력을 포함하고 공급망의 지속가능성 측면을 포괄적으로 살펴봅니다. 고객과의 협력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우리는 또한 지속 가능하고 자원 효율적인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소매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해관계자와의 활발한 대화에 참여하기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산업 대표자 및 시민 사회 당사자들과 전세계적으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며 정치 및 사회적 토론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네트워킹은 우리가 경제,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더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공동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협업 및 파트너십
우리의 책임 있는 조달 접근 방식은 파트너들과 함께 변혁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인간과 우리 행성에 이익이 되도록 공급망을 따라 지속 가능성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지속 가능한 관행을 촉진하고 인권 존중을 위해 공급 업체들과의 밀접한 대화와 협력을 유지합니다. 우리의 임무는 단순한 준수를 넘어서, 우리의 전체 가치 사슬을 통해 영향력과 변화를 주도하고,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100퍼센트 책임 있는 조달은 우리의 지속적인 야망을 대표합니다. 공유된 마인드셋과 글로벌 구매 조직으로서 우리가 가진 책임을 바탕으로, 우리는 책임 있는 조달 전략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모든 지역과 사업 부문 및 재료 그룹에 걸쳐서 책임 있는 조달 결정을 내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 지속 가능한 조달 관행을 확립하는 것은 글로벌 공급망의 모든 결정권자가 지속 가능성의 정신에 따라 행동할 때에만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이는 이 책임을 근본적으로 인식하고, 올바른 태도를 취하며, 기술과 지식을 구축하는 것을 요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