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한 보고, 공개 및 참여를 통해 우리의 경영 지배구조, 프로세스 그리고 정책에 지속 가능성을 통합합니다.
투명성은 책임 있는 행동과 지속 가능성 성과를 평가하는 데 있어 필수적입니다. 이것은 회사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적용됩니다. 사업 파트너와 소비자뿐만 아니라 투자자와 금융 시장 역시 지속 가능성을 중심으로 한 제품과 솔루션에 점점 더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가치 사슬을 따라 우리 활동의 영향을 이해하는 것에 점점 더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금융과 법률에서의 국제적인 발전은 더 큰 투명성을 위한 추진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 스스로의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전체 회사 및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우리의 목표를 향한 진전을 측정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위하여, 우리는 디지털 솔루션을 추진하고, 사업 부문과 기능 간 협업과 전 세계적인 외부 파트너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정보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성 성과에 필요한 신뢰를 구축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지속 가능성을 우리의 비즈니스 거버넌스, 프로세스 및 정책에 더욱 통합시키면서 투명한 보고와 공시 요구사항 준수 및 참여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독립적인 지속 가능성 전문가들에 의한 우리의 성과 평가 및 인정 또한 투명성을 창출합니다.
공급 사슬의 투명도
우리의 공급업체 관리 접근 방식의 일환으로, 우리는 상류 공급망의 투명성과 추적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속 가능한 농업 경영과 공정한 근로 조건을 보장하는 열쇠로 보고 있으며, 예를 들어 이는 팜유 산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헨켈은 2019년에 설립된 산업 간 이니셔티브인 Action for Sustainable Derivatives의 회원으로, 회사들이 팜(커널) 오일 가치 사슬에서 더 많은 투명성을 생성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작업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공급업체와 협력하여 공동의 팜 기반 공급망을 매핑함으로써 제분소까지의 추적 가능성 비율을 89퍼센트로 유지하고, 농장까지의 추적 가능성 비율을 52퍼센트로 증가시킬 수 있었습니다. 이 작업은 외부의 지속 가능성 컨설팅 회사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였습니다. 우리는 추적 가능성과 투명성을 팜유 산업에서 증가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디지털 기술을 탐색하기 위해 선구적인 파트너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지속 가능한 조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지속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입니다.
사업 부문에 의한 지속 가능성 평가
우리의 목표는 제품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이 평가 과정은 포트폴리오 내에서 지속 가능성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제품을 식별하고 매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평가 기준은 전체 가치 사슬을 커버하며 모든 영역에 걸친 영향을 고려합니다.
헨켈 테크놀러지스 (Henkel Adhesive Technologies) 사업 부문에서는 내부 포트폴리오 평가 과정을 바탕으로 우리 포트폴리오의 지속 가능성 기여를 분석합니다. 이 평가를 전략 관리 및 제품 개발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최신 과학적 발견에 기반하여 포트폴리오를 지속 가능하게 정렬할 수 있습니다. 평가 기준은 가치 사슬을 따라 기후, 순환성, 안전성 및 천연 자원이라는 주요 주제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기준에 따라 평가된 제품들은 네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도전 및 직접 성과자 범주에 들어간 제품들은 지속 가능성에 직접적으로 기여하지 않습니다. 기여자 범주의 제품들은 긍정적인 기여를 합니다. 그리고 선구자 범주의 제품은 아주 탁월하게 긍정적인 기여를 합니다. 우리의 헨켈 컨슈머 브랜드 (Henkel Consumer Brands) 사업 부문도 소비재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 가능성 평가를 진행 중이며, 분류 체계를 완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