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 the brands and technologies from our business units Adhesive Technologies and Consumer Brands.
디지털 변환
우리는 디지털화의 힘을 믿습니다. 이것은 빠르게 움직이고, 살아 있는 변화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고, 개인화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며, 불과 몇 년 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수준의 편안함과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헨켈에서 우리는 이러한 흐름을 포용하면서도 우리의 고객, 소비자, 글로벌 헨켈 팀 등 모두가 이 여정이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 지 결정하는 사람들이라는 사실을 결코 놓치지 않습니다.
혁신과 기술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 그것이 우리의 열정입니다. 디지털 전문 지식,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및 IT를 결합한 당사의 헨켈 dx 조직은 헨켈의 디지털 혁신의 원동력입니다. 2020년 설립된 헨켈 dx는 비즈니스 과제를 파악하고 위협을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구축되었습니다. 개별 고객 및 소비자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어 최적화, 변형, 방해를 위한 디지털 및 데이터 중심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합니다. 우리의 사업부 및 기능과의 강력한 파트너쉽을 통해 우리는 비즈니스 도메인 및 기술 전문가를 모아 새로운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더 향상시키고 빠르게 개발합니다. 우리의 고객 및 소비자는 항상 모든 것의 중심에 있습니다.
우리의 최종 고객을 더 잘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그것이 개인화든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경험이든 간에, 우리는 미래에 그들의 충성심을 유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Michael Nilles, 헨켈 상임 디지털 및 정보 책임자
플랫폼 경제
개방적이고 참여적인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상품과 서비스의 생성과 교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비즈니스 생태계를 활성화합니다. 보완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하여 수요와 공급을 통합함으로써 모든 참여자들에게 가치를 창출합니다. 이러한 메가트렌드는 전통적인 제품 기반 비즈니스를 방해하고 ‘승자독식’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및 고객 중력 시프트
우리는 점점 더 소비자의 행동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봅니다. 고객과 소비자를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개인화, 주문형, 편리함, 24/7이라는 게임의 새로운 규칙이 등장했습니다. 고객은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omnichannel)에서 독특한 경험(CX)을 기대합니다.
결과 기반 서비스
단순한 제품을 넘어서, 이러한 트렌드는 순수한 제품 제공에서 사후 판매, 서비스 및 결과 기반 솔루션/ 서비스로서의 결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제품 사용 및 성능에 대한 우수한 데이터 기반 통찰력을 구축합니다. 이 메가트렌드는 예를 들어 기계 데이터와 같이 다른 사람이 소유한 자산을 활용합니다.
민첩하고 빠르고 간단함
기업은 전체 가치 사슬과 조직 내에서 가치를 창출합니다. 속도와 민첩성이 향상된 새로운 작업 방식을 통해 기업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의사 결정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얻습니다.
매일 예외 없이 우리는 비즈니스, 고객 및 소비자를 먼저 생각하고 살아갑니다.
우리는 우리의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이며 비즈니스 모델, 제품, 프로세스 및 시장의 역동성을 이해합니다.
우리는 떠오르는 기술을 탐구하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열정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사업 영역과 기술 전문가들을 통함해 더 좋고 빠른 결과를 제공합니다.
시장에 이끌려 우리는 시험하고 배우고, 몇 달이 아니라 몇 주안에 빠르게 구성하며 항상 적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베를린과 상하이의 헨켈 dx 허브는 디지털혁신을 주도하고 전 세계 헨켈에서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한 전용 혁신 센터로 출범했습니다. 허브는 우리의 디지털과 기술 전문가들이 스타트업, 디지털 생태계 또는 거대 기술 기업들이 함께 모이는 곳입니다. 목표는 혁신 중심의 사고 방식을 수립하면서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과 선도적인 기술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디지털 사업
RAQN
소비자 및 고객의 행동은 주문형 및 초개인화된 디지털 상거래로 크게 변화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RAQN을 개발하였습니다. 하나의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에 여러 개의 디지털 터치 포인트를 통합하여 고유한 사용자 경험을 만듭니다. RAQN은 개별 소비자 및 고객 선호도를 해결하고 데이터 분석 및 통찰력을 기반으로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성능 마케팅을 개선하는 동시에 상거래 활동을 확장하는 핵심입니다. 이 플랫폼은 Adobe의 기술 전문 지식과 결합된 비즈니스 도메인 지식, 소프트웨어 및 인공 지능 기능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소비자 및 산업 제품 전반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단위 특정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CPG 비즈니스를 위한 우리의 핵심
SPARC
TPM(Trade Promotion Management)은 헨켈에서 중요한 전략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에게 더 큰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더 나은 관계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의 판매 프로모션 및 수익 클라우드인 SPARC를 구축했습니다. SPARC는 적시에 지출을 모니터링하고 효울성을 창출하며 수익성을 높입니다. SPARC는 최신 SAP 클라우드 기술과 자체 제작한 헨켈 맞춤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무역 지출 관리 분야에서 업계 최고가 되는 것입니다.
여성 해커톤 사업
XATHON
우리는 다양성과 여성의 자율권이 성장하는 기술 산업을 건설하는 열쇠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XATHON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연례 비즈니스인 여성 해커톤 기업가는 여성 기술 인재를 홍보하고 여성 창업자가 자신의 신생 아이디어를 다음 단계로 가져갈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Xathon은 여성 기업가에게 아이디어, 역할 모델 및 멘토를 제공하는 플랫폼, 중요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Xathon은 앞으로 수 세대에 걸쳐 여성 창업자들을 위한 도약대를 계속 개발할 것입니다.
Henkel opened a Global Technology Center (GTC) in Bengaluru, India, to scale innovations faster and speed up its time-to-market. The team works closely together with our internal digital expert teams around the world to boost Henkel’s business with digital innovations and create customer and consumer val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