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포장, 기술을 통해 순환성을 향상시킵니다.
2023년 말까지, 헨켈 포장재의 87%는 이미 재활용 또는 재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소비재 포장에서 재활용 플라스틱의 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19%였습니다.
이니셔티브 및 파트너십
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발전은 전체 가치 사슬이 함께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헨켈은 다양한 파트너십과 교차 산업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시입니다:
- Ellen MacArthur 재단의 '뉴 플라스틱스 이코노미 (New Plastics Economy)'에 참여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플라스틱의 미래를 재고하고 순환 경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2020년 소비재 포럼(CGF)을 통해 결성된 플라스틱 폐기물 연합 행동에서 헨켈은 골든 디자인 규칙(Golden Design Rules)을 기반으로 다른 회사와 협력하여 소비재 산업에서 플라스틱 포장의 설계 및 처리에 대한 보다 순환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헨켈은 UN의 플라스틱 오염에 관한 조약인 “글로벌 플라스틱 조약을 위한 비즈니스 연합”의 적극적인 지지자 입니다. 170개 이상의 다른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우리는 플라스틱의 지속 가능한 사용, 회수 및 재활용에 관한 글로벌 협정을 위한 다자간 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연
더 많은 재생 재료와 자원 관리를 통해 숲, 육지 및 물에 초점을 맞춘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복원하세요.
- 우리는 삼림 벌채가 아닌 지속 가능하게 원료를 소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요한 생태적 가치를 지닌 1차 및 2차 산림의 삼림 벌채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 2025년까지 헨켈의 팜유 관련 목표 중 하나는 모든 요구 사항을 책임감 있게 조달되었거나 인증된 기름으로 충족하는 것입니다. 2023 회계 연도에 헨켈이 주요 사용하는 팜유와 팜커널유 및 그 파생 상품의 전체 수요의 96%를 RSPO 대량 균형 모델에 따라 인증된 원료로 조달했습니다.
- 또한, 2025년까지 제품 톤당 물 소비량을 35% 줄이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2023년 말까지 우리는24%를 절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