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말까지 헨켈의 포장재 중 89%가 재활용 또는 재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소비재 포장재의 재생 플라스틱 비율은 전 세계적으로 25%를 기록했습니다.
이니셔티브 및 파트너십
포장의 지속 가능성을 향한 발전은 전체 가치 사슬이 함께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헨켈은 다양한 파트너십과 교차 산업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시입니다:
- Ellen MacArthur 재단의 '뉴 플라스틱스 이코노미 (New Plastics Economy)'에 참여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여러 이해관계자가 모여 플라스틱의 미래를 재고하고 순환 경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 2020년 소비재 포럼(CGF)을 통해 결성된 플라스틱 폐기물 연합 행동에서 헨켈은 골든 디자인 규칙(Golden Design Rules)을 기반으로 다른 회사와 협력하여 소비재 산업에서 플라스틱 포장의 설계 및 처리에 대한 보다 순환적인 접근 방식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또한, 헨켈은 UN이 주도하는 **"글로벌 플라스틱 협약을 위한 기업 연합(Business Coalition for a Global Plastics Treaty)"**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있습니다. 17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과 함께 플라스틱의 지속 가능한 사용, 회수, 재활용을 위한 글로벌 협약을 마련하기 위해 다자간 협력 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자연
생물다양성 보호 및 복원 및 숲, 토지, 수자원 중심의 책임 있는 자원 관리:
- 우리는 삼림 벌채가 아닌 지속 가능하게 원료를 소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중요한 생태적 가치를 지닌 1차 및 2차 산림의 삼림 벌채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 헨켈은 2025년까지 책임감 있는 공급망 인증을 받았거나 외부에서 검증된 오일을 통해 100%의 팜오일 수요를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4 회계연도 기준, 헨켈이 사용하는 팜오일 및 팜커널오일(야자핵유)과 그 유도체의 97%를 RSPO(지속가능한 팜오일 연합) 매스 밸런스 모델에 따라 인증된 원료로 조달했습니다.
- 또한, 2025년까지 제품 톤당 물 사용량을 35%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4년 말까지 23% 절감을 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