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1.  뒤셀도르프/독일

매력적인 시장 내에서 헤어 케어 비즈니스를 강화

헨켈, 중국 본토 내 비달 사순 인수

  • 유명 헤어 살롱 기반 브랜드, 프리미엄 시장 내 공략으로 기존 포트폴리오 강화
  • 헨켈 컨슈머 브랜드 중국 사업 도약 전기 마련
  • 이번 인수로 중국 시장 내 헨켈 컨슈머 브랜드 입지 대폭 강화 예상

헨켈, 프록터 & 겜블로부터 중국 본토 시장 내 비달 사순 브랜드 및 관련 헤어 케어 비즈니스 인수 계약 체결

유명 헤어 케어 브랜드인 비달 사순 (Vidal Sassoon)은 헤어 살롱에서 영감을 얻은 이미지를 바탕으로 소매 시장을 공략해 왔다. 이번 비달 사순 브랜드 인수를 통해 중국 내 헨켈 컨슈머 브랜드 사업은 그간 프리미엄 소매 브랜드 시장에서 미비했던 부분을 보완, 로컬 포트폴리오를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달 사순의 포트폴리오는 샴푸 및 린스 등 프리미엄 헤어 케어 부문에 집중하고 있을 뿐 아니라, 스타일링 및 트리트먼트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비달 사순은 중국 시장 내에서 강력한 입지를 바탕으로 2022/2023년에는 2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헨켈은 전략적인 성장 추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략적인 인수 전략을 도입, 포트폴리오의 개발 및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인수 거래는 중국 내 헨켈 컨슈머 브랜드의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헨켈이 매력적인 고성장 시장에서 주력 사업 부문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헨켈 CEO 카스텐 노벨 (Carsten Knobel)이 전했다.

“이번 인수로 강력한 브랜드인 비달 사순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 비달 사순은 전문가 및 소매 영역에서 기존 브랜드를 넘어 헤어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회사의 전략 목표에 부합하며, 이번 인수로 Schwarzkopf, Schwarzkopf Professional, Shiseido Professional에서 비달 사순에 이르기까지 중국 내 소비자들에게 헤어 분야 혁신의 완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헨켈 컨슈머 브랜드 울프강 쾨니히 (Wolfgang Konig) 부회장이 덧붙였다.

이번 인수는 규제 승인 등 일반적인 거래 마감 조건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 문서는 향후 사업 개발 및 재무 실적, 기타 향후 헨켈에 관련되는 사건이나 발전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전망을 담고 있습니다. 향후의 전망에 관련되는 내용은 예상, 계획, 기타, 판단, 추정, 기대 또는 이와 유사한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내용은 Henkel Ag & Co., KGaA의 경영진이 제시하는 현재의 추정치, 그리고 가정을 바탕으로 합니다. 본 내용은 그 어떠한 경우에도 이러한 추정/기대 내용이 정확하다는 보장을 제시하는 것으로 해석해서는 안 되며, Henkel AG & Co., KGaA 및 그 계열 업체의 향후 실적 및 결과는 다양한 위험성 및 불확실성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전망과 실제 결과는 (부정적/긍정적 측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대부분의 요인은 미래의 경제 환경과 경쟁사의 대응, 기타 시장 참가자의 대응과 같이 헨켈이 통제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며, 이를 정확하게 사전에 추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헨켈은 이러한 전망 내용을 향후 수정할 일체의 계획이 없으며, 이러한 수정에 대한 확약을 제공하지도 않습니다.

본 문서는 보완적 재무 지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해당 재무 보고 체계 상에 명확하게 정의되어 있지 않거나 대안적인 실적 지표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완적 재무 지표는 그 자체만으로 참고해서는 안 되며, 통합 재무 제표에서 제시하는 바와 같은 해당 금융 보고 체계에 따른 헨켈의 순 자산이나 재무 상태, 운영 성과를 대체하는 지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기업에서 이와 유사한 지표를 보고 또는 언급하는 경우, 그 산출 방식이 당사와는 다를 수가 있습니다.

본 문서는 오직 참고 목적으로 발행되었으며, 투자 자문의 목적, 또는 일체의 증권을 매도하거나 매입을 제안하는 목적을 지니지 않습니다.